게임 클라이언트 개발/알고리즘 문제

[알고리즘 2단계] 계산기

주운녕 2020. 7. 21. 09:54

[출처 : Goorm 사이트 - 기쁜 전골]

 

문제

이 문제는 사칙 연산을 수행할 수 있는 계산기를 프로그램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.

*switch문 사용을 권장합니다.

 

입력

두 수의 +, -, *, / 연산 중 하나 ( '수1 연산 수2' 형태로 입력)

*단, 두 수는 정수이다.

출력

연산에 맞는 결과

*단, 나눗셈의 경우 결과값을 소수 둘째 자리까지 표시

 

 


풀이

  • 스위치문 사용
  • 입력 3개
  • 사칙연산 case 4가지 경우

2단계 문제지만 스위치의 기본 문법만 알고 있어도 충분히 풀 수 있다.

나누셈 할 때 형 변환 연산자만 잘 쓰면 될 것 같다.

 

#include <stdio.h>
int main() {
	int fir;
	int sec;
	char a;
	scanf("%d %c %d", &fir, &a, &sec);
	switch(a){
		case '+':{
			printf("%d", fir + sec);
			break;
			}
		case '-':{
			printf("%d", fir - sec);
			break;
			}
		case '*':{
			printf("%d", fir * sec);
			break;
			}
		case '/':{
			printf("%.2lf", (double)fir / (double)sec);
			break;
			}
	}
	return 0;
}

결과

 


* 개인적인 학습 목적으로 작성한 글이기에 내용에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* 문제 출처 - level.goorm.io/exam/43241/계산기/quiz/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