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클라이언트 개발/알고리즘 문제

[2] 카펫

주운녕 2024. 9. 15. 15:43

문제 설명
Leo는 카펫을 사러 갔다가 아래 그림과 같이 중앙에는 노란색으로 칠해져 있고 테두리 1줄은 갈색으로 칠해져 있는 격자 모양 카펫을 봤습니다.


Leo는 집으로 돌아와서 아까 본 카펫의 노란색과 갈색으로 색칠된 격자의 개수는 기억했지만, 전체 카펫의 크기는 기억하지 못했습니다.

Leo가 본 카펫에서 갈색 격자의 수 brown, 노란색 격자의 수 yellow가 매개변수로 주어질 때 카펫의 가로, 세로 크기를 순서대로 배열에 담아 return 하도록 solution 함수를 작성해주세요.

제한사항
갈색 격자의 수 brown은 8 이상 5,000 이하인 자연수입니다.
노란색 격자의 수 yellow는 1 이상 2,000,000 이하인 자연수입니다.
카펫의 가로 길이는 세로 길이와 같거나, 세로 길이보다 깁니다.


키포인트

ㄴ brown을 통해 가로 세로 더한 값을 구함

ㄴ yellow를 통해 (가로-2) * (세로-2) 값을 알 수 있음

ㄴ -2를 해준 이유는, yellow 면적은 brown 테두리의 안쪽 너비이기 때문에, 양 끝값을 빼주기 위함

ㄴ 이를 통해 두 수를 구한다
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
using namespace std;

vector<int> solution(int brown, int yellow) {
	vector<int> answer;

	// 두 수의 합이 cnt이면서, 두수를 이용해 구한 면적이 yellow와 같은 경우를 구한다
	int sumWH = (brown + 4) / 2;
	int width = sumWH % 2 == 1 ? width = sumWH / 2 + 1 : width = sumWH / 2;
	int height = sumWH / 2;
	for (int i = 0; i < width; i++)
	{
		if (((width + i - 2) * (height - i - 2)) == yellow)
		{
			 answer.push_back(width + i);
			 answer.push_back(height - i);
			 break;
		}
	}

	return answer;
}
 

'게임 클라이언트 개발 > 알고리즘 문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2] 구명보트  (2) 2024.09.15
[2] 점프와 순간이동  (1) 2024.09.15
[2] 짝지어 제거하기  (0) 2024.09.15
[2] 피보나치 수  (0) 2024.09.15
[2] 다음 큰 숫자  (0) 2024.09.15